종 교

In Search of Knowledge, Wisdom and Truth

유대인 역사가 요세프스(Josephus) - MASADA를 증언하다 .. [1]

2010-01-02 2219
Sundance

유대인 역사가 요세프스(Josephus)


요세푸스는 유대 제사장 가문의 후손으로서 가이우스가 로마제국의 황제에 오른 주후 37년에 태어나 A.D 100년 경에 세상을 떠났다.

인류 역사상 요세푸스만큼 칭송과 비난을 한 몸에 받은 사람도 드물 것이다.

유대인 동족들에게는 배신자요 변절자로 지탄을 받고 있는 반면에 그는 기독교인들, 특히 초대 변증가들과 중세 시대에는 위대한 저술가로 명성을 떨쳤다.


남쪽하늘에서 본 마사다는 마치 거대한 항공모함 같다.


그러나 그는 진실만을 탐구한 양심적이고도 공정한 탐구자라기보다는 어떤 인상을 주려는 고도의 목적을 가진 저술가였음이 분명하다.

고대 저술가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결점을 그에게서도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이같은 결점에도 불구하고 요세푸스는 탁월한 역사가임에는 틀림이 없다.

그는 유대주의와 헬레니즘의 두 전통을 종합하였으며 로마의 세속 세계와 성경의 종교적 유산을 연결시켰을 뿐만 아니라 로마제국 치하의 여러 민족들의 멘탈리티 - 특히 예수님 당시의 유대 백성들의 정신세계-를 이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여러 정보들을 제공해 주고 있다.

무엇보다도 예수님 탄생 이전 시대와 기독교 1세기 동안에 일어났던 팔레스틴과 디아스포라 유대인의 역사를 알려주는 유일한 역사서라는 점에서 본서 "요세푸스"의 위치는 거의 절대적이라고까지 할 수 있다.

source : 1300000169

바로가기

세계탐험 오버랜드 새포스팅 사진영상 여행정보 세계역사 종교탐구 미국야기 기술생활 트 렌 드 음식조리 영어공부 에 세 이 친구이웃 자료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