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족에 희소식, 월 1만원에 야외서 위성방송을…
KT스카이라이프, 아웃도어 상품 출시… 포터블 위성안테나ㆍ수신기 무료 임대
KT스카이라이프(대표 이남기)가 야외에서도 100여개의 고화질(HD) 방송채널 시청이 가능한 아웃도어 위성방송 상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캠핑장 등 야외 환경에서도 위성방송을 볼 수 있도록 포터블 위성안테나 및 방송 수신기를 방송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용자는 방송 수신료 월 1만원(VAT 별도)만 내면 포터블 위성안테나와 수신기를 무료로 임대할 수 있다.
포터블 위성안테나는 기존 접시형 안테나와 달리 평면 형태로 제작됐으며 별도의 케이스가 있어 휴대가 편리하다.
또 위성 수신 감도를 측정할 수 있는 LED가 장착돼 있어 안테나 방향을 찾기도 쉽다.
KT스카이라이프는 최근증가하고 있는 캠핑족과 여름휴가철을 맞은 여행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상품 출시를 기념해 아웃도어 상품 신규 이용자가 가정용 안테나를 설치(설치비 별도)하면 추가 수신료 없이 스카이라이프 방송 서비스를 가정과 야외에서 모두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높은 속도로 성장하는 캠핑 시장 고객을 충족시키기 위해 아웃도어 상품을 출시했다"며 "캠핑장에서도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나 실시간 스포츠 중계를 HD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