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ATM 수수료 완전없는 카드 - Charles Schwab
특별히 오버랜더처럼 여러나라를 한 일정 가운데 여행을 해야 하는 경우, 공항에서 매번 현지화페로 환전을 하게되면, 환전수수료는 물론이고, 출국시 남은 현지 화폐의 처리가 골치거리인 경우가 흔합니다. 이런 재정적인 문제를 간과하는 경우 여러 나라들과 장기간 여행을 하는 경우 환전으로 인한 손실이 상당하다고 볼 수 있음으로 출국전 신용카드나 또는 데빗카드를 잘 챙겨야 한다.
신용카드의 경우, 물건을 구입할 때 지불수단이 가능하나, 현지에서 현금을 사용하여야 하는 경우 부득블 ATM 기계 또는 은행에서 현지화로 환전을 하게 된다. 물론 신용카드로 현금을 인출하면 거래은행에서 현금서비스 수수료와 관련 기타 수수료도 뜯어 갈 것이다.
이때 Debit Card (한국식 체크카드, 직불카드)로 소액의 현지화를 인근 ATM 기계에서 인출하여 사용할 수 있다면, 현금소지나 또는 현지화 관리에서 유리하다.
하지만, 내 은행통장에서 해외의 ATM 기계에서 현지화로 환전이 되어 돈이 나오는 과정에는 중간단계에서 많은 늑대들이 수수료를 뜯어가게 된다.
이번에 소개하는 이 카드는 다소 신용정도를 엄격히 따져 묻는 은행이기는 하지만, 이 카드늬 소지고객에게는 ATM 사용으로 인한 모든 비용을 은행에서 대신 납부하여 줌으로 고객에게는 엄청난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Charles Schwab Bank High Yield Investor Checking Account
찰스 슈워브 고수익률 투자계좌를 이용하시면 체킹 계좌에 수수료를 전혀 지불하지 않는다. 이 계정을 유지하는데 요구되는 최소 예금 금액도 없고, 매달 나가는 고정유지비도 없다.
찰스슈워브는 전 세계의 ATM 해외 거래 수수료에 대해 UNLIMITED (무제한) 수수료 면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 어디에 있는지, 얼마나 쓰는지, 얼마나 많은 횟수를 사용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간에서 뜯어 가는 수수료를 언제든지 면제받을 것입니다. 이 계좌는 또한 환전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이 카드의 유일한 단점은 1년에 1회 이상 해외여행을 가지 않거나 동내에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정이 비활성 상태로 된다는 점입니다. 자주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에게는 이것이 가장 좋을 수도 있습니다.
이 은행은 투자은행으로 분류되어서인지 미국의 주요 도시에는 최소 하나씩의 지점이 있기는 합니다만, 일반 상업은행처럼 도처에 지점이 있지는 않습니다. 포틀랜드의 경우는 2곳, 엘에이 지역에는 약 15개 지점들이 있어, 직접 방문하여 Checking 계정을 열고, 이 계정에 연동되는 Debit Card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source : 1555178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