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산철배터리 '오해와 진실' (1)
Off-grid에서 전기를 써야 하는 분들이 자신의 배터리에 대해 잘 정리된 개념을 갖으면 삶이 편해 집니다.
한 겨울 머물고 있는 이곳은 눈 대신 몇 달 동안 '노아의 홍수'처럼 비만 내리고 있습니다. 3월 중순까지는 이 모양이니... 캠핑카 안에서 비오는데 별 할 일도 없고 해서 나처럼 야전생활을 하는 차박, 캠퍼, 밴 라이프 또는 오버랜더 등등 이러한 여러분들이 차량 전기에 대해서 어느 정도 정리된 개념을 갖게 되면 참 좋을 듯 싶어, "~ 이렇다 하더라" 하는 동내 소식을 듣고 아는 것 보다는 좀 어려운 전기 이야기가 많이 나오겠지만 한번 인내심과 집중력을 갖고 차량 전기에 관한 여러 주재를 함께 공부해 보고자 이따위 지루한 영상을 만들기로 합니다.
제 목소리가 너무 저렴해서 의사전달에 다소 지장이 있기도 할 것이며, 내용이 초급자를 위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 예시를 통해 천천히 진행하는 영상을 만들려 애쓰겠습니다. 전기분야는 너무 광범위한 것이라, 한 두편의 영상을 봐서는 전체 그림을 잡기가 소홀치 않습니다. 영상을 만드는 저나, 보시는 시청자들이나 인내심이 요구되는 내용일 겁니다.
하지만, 마음 속에 전체 그림이 그려지면, 차량전기에 대해서는 좀 마음이 편해질 것을 기대해 봅니다. 이야기가 쭉 진행됨으로 가급적 씨리즈 순서대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영상 다음편 부터 바로 전기 내용으로 뛰어 듭니다. 찌릿찌릿 하겠죠?
source : f5vnXClBR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