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iwan

In Search of Knowledge, Wisdom and Truth

About Taiwan - 주요도시

2019-04-24 1695
About Taiwan

가오숭 = 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 촬영지 단수이, 바다를 벗 삼은 낭만의 도시
2008년에 개봉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단수이입니다. 단수이는 영화 촬영지일 뿐만 아니라 사랑의 항구도시로 불리기도 하는데 단수이의 아름다운 석양과 특유의 여유로움으로 이성에게 고백하기에 좋은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단수이 역에서 강이 보이는 방면으로 돌아나가면 해안공원을 지나 왼편에 강을 두고 산책로의 옆길로 들어서면 입구에서부터 붐비는 골목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는 단수이의 명물인 톄단(鐵蛋; 간장에 졸인 계란), 위완탕(魚丸湯; 어묵탕), 위수위수(魚酥, 튀김과자), 대왕 오징어튀김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타이완 60~70년대 골동품 상점, 특산물점 등과 포장마차 사이로 왁자지껄한 사람들로 가득한 라오제(老街)는 타이완 사람들의 놀거리,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만 최남단의 땅, 컨딩
컨딩은 푸른바다와 열대지방의 아름다운 자연이 공존하는 대만 최남단에 위치한 관광명소이다. 부드러운 모래사장이 유명한 해수욕장이 있어서 타이완 사람들로부터 가장 사랑받고있는 유명한 휴양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아열대지역에 위치한 이곳은 짙푸른 바다와 열대나무 등의 풍경이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1월 평균 20.5도, 7월 평균 28.3도의 더운 날씨이며, 열대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향긋한 열대과일들이 후각을 자극한다. 이곳에는 해수욕장을 비롯해 야자수 정글인 간정삼림유락구(墾丁森林遊樂區)와 멋진 등대가 서있는 어란비공원(鵝欒鼻公園), 기암이 늘어서 있는 가락수(佳樂水), 수상스포츠의 중심지 남만(南灣), 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언덕의 관산(關山), 일반 서민들이 살고 있는 묘비두(猫鼻頭) 등의 볼만한 지역들이 많다. 
우리나라에서 대만 땅끝마을인 컨딩으로 가려면 까오슝까지 항공으로 이동해서 버스로 다시 이동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진정한 열대분위기와 바다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컨딩만큼 좋은 곳은 없을 것이다.

역사와 문화의 도시, 타이난
타이난시는 대만의 발상지이자 고대 수도였으며, 대만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도시이다. 19세기 말까지 줄곧 대만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도시였기 때문에 명승고적이 특히 많아서 문화고도(文化古都)라고 칭해진다.  타이베이, 타이중과 사뭇 다른 느낌을 주는 이곳은 대만 제 4의 도시이면서 북회귀선이 통과하여 기후가 1년 내내 온화한 곳이다. 서남부 연안 평지에 위치해 있으며 70만이 넘는 인구가 살고 있다. 또한 이곳은 명나라 정성공이 반청복명(反淸復明)의 운동을 하던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타이난 시민들은 그를 영웅으로 받들고 도시의 자랑으로 여기고 있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옛 명소나, 호텔등은 진화루(金華路), 푸첸루(府前路), 베이먼루(北門路), 궁위안루(公園路) 지역에 모여있다. 시내에 있는 옛터정도를 둘러본다면 도보만으로도 가능하며, 교외지역으로 나가려면 버스나 택시를 적절하게 이용하면 된다. 또한 타이난은 요리의 본고장이기도 하다. 그중에서도 특히 유명한, 샤오베이(小北) 관광 야시장에 들러 다양한 먹거리를 먹어보자.

대만의 세 번째 도시, 타이중
타이중은 대만 서쪽 해안에 위치한 중요한 교통 중심 도시이다. 총 면적이 163.4㎢, 인구가 약 90만 명이며, 대만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다. 국제적 규모의 항구가 있으며, 최근 대만 국제 교류에 있어서 타이중의 중요도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도시는 1887년에 지방 정부의 수도로 채택되었고, 일본 점령지(1895-1945)였을 때 설계된 이 곳의 체스판 모양의 도시 계획은 대만 전체 도시의 모델이 되었다.  타이중에는 또한 많은 대학과 세계적 규모의 박물관, 아트 갤러리, 공공 도서관, 사원 등이 있어서 문화도시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리고 매년 계절마다 흥미로운 이벤트들이 많이 개최된다.

고대와 현대가 공존하는 대만의 수도, 타이페이
타이페이시는 대만 북부의 태북 분지 내에 위치해 있다. 대만 정치, 경제, 금융과 문화의 중심지이며, 현대화된 국제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타이페이시는 12개의 행정구역으로 나뉘며, 아열대 기후에 속하여 연평균기온이 23.6℃로 일 년 내내 따뜻한 편이다. 타이페이 시내는 공해가 심한 편이라 마스크를 하고 오토바이를 탄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으며, 야시장이 발달되어 있어서 밤이 되면 밤의 화려함과 현지인들의 생생한 삶의 모습과 다양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다.

태로각 협곡 관광의 거점 도시 - 화리엔(花連, Hualien)
태중(台中 : 타이쭝)시의 중앙 횡단고속도로의 동쪽 끝에 위치해 있다. 대만의 5대 국제항 중의 한 곳이며, 태로각(太魯閣) 협곡 관광의 거점이다. 또한 단순히 태로각 협곡 관광의 출발점일 뿐만 아니라 공예가들에 의해 거대한 대리석이 다양한 용도로 쓰여지는 채석지이기도 하다. 시 인구는 약 20만 명이며, 유명한 소수민족인 아미족(阿美族)의 근거지이기도 하다.
화리엔은 근처의 관광지를 둘러 볼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는데, 북쪽으로는 소오(蘇澳 : 쑤아오)로 가는 고속도로가 있고, 서쪽으로는 태로각 협곡을 통과하는 고속도로가 있으며, 동쪽으로는 동부 해안 국립관광지가 있다.

대만내 주요 도시
가오슝     금문     난터우     단수이
르웨탄     베이터우     신베이     이란
자오시     자이     장화     컨딩
타이난     타이중     타이페이     푸리(난터우현)
핑시     헝춘     화리엔

source : XCdrXltQ6-s

바로가기

세계탐험 오버랜드 새포스팅 사진영상 여행정보 세계역사 종교탐구 미국야기 기술생활 트 렌 드 음식조리 영어공부 에 세 이 친구이웃 자료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