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Benin - 주요 여행지, 교통
주요 여행지
포르토 노보(Porto Novo)
포르토노보는 공식적으로 수도로 오래전에 정부와 대부분의 업체가 32킬로미터(20마일)서쪽의 코토누로 이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18만명이 거주하는 아름답고 역사적인 도시이다. 나이지리아 국경과 인접하고 있으므로 포르토노보의 외형적인 모습은 실제보다 더 많이 나이지리아에 가깝지만 북, 의류, 바구니, 베넹에서 가장 좋은 도자기를 살 수 있는 그랑마쉐 다쟈라(Grand Marché d'Adjara)같은 멋진 곳이 있는 곳이다. 포르토노보 민족박물관(Musée Éthnographique de Porto Novo)에는 요루바의 훌륭한 유물이 소장되어 있다. 또한 지금은 모스크사원인 화려한 브라질스타일의 교회도 가 볼 수 있다.
코토누(Cotonou)
이름을 제외하고 모든 면에서 베넹의 수도라고 할 수 있는 코토누는 노예제도가 폐지된 후에 번창하게 되며 베넹, 토고, 나이제리아의 추방자들이 돌아옴에 따라 성장하게 된다. 종퀴에(Jonquet)의 번화가를 따라 밝고 경쾌한 술집과 나이트클럽이 몰려있다. 클럽은 미국, 서아프리카, 심지어 카메론의 리듬을 주로 다룬다. 가장 큰 장점으로서 코토누에는 현지음식을 제공하는 식당과 다양한 세계각국의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이 있으며 거대하고 그림같은 그랑마쉐 더 단톡파(Grand Marché de Dantokpa)가 있다. 이곳에서 여행자는 공테이프, 식품, 라디오에서부터 원숭이 고환과 부두교가 좋아하는 미신물까지 다양한 종류의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코토누 바로 북쪽에는 1만2천명의 인구가 노쿠에 호수(Lake Nokoué)위에 수 킬로미터로 우뚝 솟아있는 대나무 오두막에 사는 마을인 간비에(Ganvié)가 있다. 18세기에 토피누(Tofinu)족이 폰족과 다호메이왕국의 공격을 막기위해 이 마을을 건설하였으며 종교적인 관습 때문에 전사들은 물에 감히 몸을 담글 수 없었다. 지금은 가옥, 식당, 상점, 호텔조차 물에서 2미터(6피트)위에 건설되어 있다. 이른 아침이나 해질녁이 간비에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현지인들은 사진찍는 것을 싫어하므로 그들이 원하는 것에 신중하기 바란다.
위다(Ouidah)
베넹에서 부두교의 중심이자 코토누 다음으로 많은 여행자가 몰리는 위다는 1908년까지 베넹의 항구도시에 불과했다. 주요한 역사, 문화적인 목적지인 위다시에는 위다 역사박물관(Museé d'Histoire d'Ouidah)(부두교 박물관이라고도 불림), 기타 다른 박물관과 사원,성스러운 숲(Sacred Forest)으로 알려진 공원, 성스럽고 상징적이며 역사적인 루트데 에스클라브(Route des Esclave)(노예의 길)이 있다. 이 4킬로미터(2.5마일)의 길은 위다시에서부터 노예들이배까지 끌려가던 길을 따라 있는 작은 마을, 미신물, 동상으로 특징을 이루고 있는 멋진 해변까지이어진다. 위다는 토고로 가는 주요도로에 코토누에서 40킬로미터(25마일)떨어진 곳에 있다. 코토누의 오토가르 종퀴에(Autogare Jonquet)에서 택시가 출발하며 비용은 미화 약$0.55이다.
어보미(Abomey)
코토누외에 가장 흥미로운 장소로 여겨지는 곳이 위대한 다호메이왕국의 옛수도인 아보메이다. 주요 명소로는 복원된 폰족 왕궁(Royal Palace of the Fon)과 내부의 박물관이다. 원래 1645년부터 시작된 대부분의 건축물이 1892년 화재로 소실되었지만 남아있는 건축물은 아름답고 웅장하다. 박물관은 부두교, 유골골을 특징으로 한다. 아보메는 코토누에서 택시로 가기에 가장 좋으며 도착하는데 2시간 반이 걸린다.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
보쿰베(Bokoumbé)
토고와의 북서부 국경에는 보쿰베시가 있다. 나티팅구(Natitingou)부근에서 가는길에 여행자는 베넹에서 가장 높은 산을 통과하게 되며 그곳에서 서아프리카의 놀랄만한 교역마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보쿰베 시장은 베넹에서 가장 멋진 시장으로 여겨진다. 보쿰베 시장은 시장제품의 교역장소로서 그 지역 사람들에게 사교장소의 역할을 하기도 하며 맥주와 재미도 풍부한 곳이다. 여행자는 희귀한 진짜 조각이나 담배파이프뿐만 아니라 굉장히 새로운 것들을 구입할 수도 있다 .매4년 정도마다 보쿰베시는 채찍질 축제(Whipping Festival)로 들썩이게 되며 이때 젊은 남자들은 이웃마을에서 온 다른 젊은 남자를 때리는 채찍을 가지고 벌거숭이로 돌아다닌다. 물론 이것은 성인이 되기 위한 통과의식이다. 보쿰베는 나티팅구에서 남서쪽으로 43킬로미터(27마일)떨어진 곳에 있으며 코토누에서 약 600킬로미터(370마일)떨어진 곳에 있다. 이곳까지 가는 데는 약 9시간이 걸린다.
말랜빌(Malanville)
코토누에서 니제르의 니아메(Niamey)까지 연결된 주요 고속도로에 위치하고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말랜빌에 들리지 않는다. 더 북쪽의 니제르강 국경에는 이 지역 교역마을의 중심이 있다. 파라쿠(Parakou)에서 가는 길에 아름다운 전경이 펼쳐지며 일단 이곳에 이르게 되면 그 지역의 다양한 부족민들이 몰려드는 시장이 특징이다. 음식은 풍부하지만 숙박시설은 하나의 지저분한 호스텔로 한정되어 있다. 말랜빌은 코토누에서 택시로 11시간 걸린다.
레저스포츠
베넹은 매혹적으로 복합된 문화를 접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여행지이다. 조직화된 관광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한 아주 유쾌할 것이다. 가벼운 사파리여행을 하고 싶다면 펜쟈리 공원(Pendjari Park)과 더블유 공원(W Park)을 향해 더 북부로 가야 한다. 펜쟈리 공원은 더블유공원보다 관광객을 위해 더 잘 개발이 되어 있으며 12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만 개장한다. 공원에는 코끼리, 하마, 들소, 사자 등이 있지만 운이 좋다면 무리에서 떨어진 약간의 영양이나 흑 멧돼지, 원숭이보다 더 많은 것을 보게 될 수도 있다.
해안선은 장관을 이루며 특히 수영을 하기에 아주 적합하다. 코토누 도심에서 동쪽으로 4킬로미터(2.5마일) 떨어진 곳이 가장 좋은 도시해변이다. 이곳은 안전하고 깨끗하며 아주 붐비는 곳이다. 40킬로미터(25마일) 서쪽으로 향하면 위다(베넹의 부두교 수도라고 할 수 있음)에서 틀림없이 완벽한 해변을 만날 수 있다. 완벽한 것보다 더 멋진 것을 원한다면 도로를 따라 40킬로미터(25마일)을 더 가면 그랑 포포(Grand Popo)에 이르게 된다. 해변은 아주 안전하며 모래사장은 특히 하얗고 물은 깨끗하고 맑다.
베넹로 가는 길
문제가 있다면 이 방법이 특히 좋으며 토고에서 비자를 얻기는 쉽다. 에어 아프리큐(Air Afrique)가 미국에서 아비쟌(Abidjan)(코지브아(Côte d'Ivoire))까지 운항하며 코토누까지 연결된다. 베넹으로 가는 직항을 프랑스, 벨기에, 다른 아프리카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토고의 로메(Lomé)까지 비행기를 타고가서 코토누까지 3시간정도 택시를 타고 갈 수도 있다. 여행자가 출발지에서 베넹비자를 얻는데 코토누까지 가는 택시여행은 간단하지만 니제르에서부터 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약 14시간) 비용이 미화 약$15정도가 든다. 국경은 오전7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열려있다. 나이지리아와 토고에서는 약 3시간이 걸린다. 대부분의 주변국가에서 연결된 주요도로는 포장되어 있으며 안전한 조건이므로 여행자 스스로 운전하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다.
국내 교통편
커다란 버스가 없이 미니버스와 푸조 504 정글택시 같은 것이 기본적인 대중교통수단이다. 택시요금은 아보메까지 144킬로미터(90마일)에 미화 약 $4로 적당한 정도이다. 미니버스는 좀더 느리지만 요금은 택시비의 1/4에 머무른다. 4곳의 주요한 가르 루티에(gare routiéres)(택시 승차장)이 있지만 대부분의 여행자는 시내에서 나가는 길에 소리쳐 부르기를 바란다. 승차장에서는 택시가 승객으로 다 찰때까지 시외곽의 목적지로 거의 떠나지 않기 때문이다.
기차가 코토누에서 파라쿠(Parakou)까지 보히콘(Bohicon)(아보메근처)을 경유하여 운행된다. 시간은 약 9시간이 걸리며 기차는 매일 아침 운행된다. 매 이틀마다 침대 칸이 있는 야간기차가 운행된다. 낮 동안에 2등석은 미화 $45이지만 야간 침대 칸은 미화 약$115이 든다. 코토누 공항이나 쉐라톤 호텔에서 자동차를 빌릴 수도 있다. 일일 요금이 거리요금에 추가된다. 기름값을 추가 부담해야 한다. 하루에 200킬로미터(125마일)사용하는데 미화 약 $115정도가 든다.
source : PbNefqb3Tw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