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myra, Syria
팔미라 (Palmyra) (, "Tdmr.png Tadmor; 아랍어:" Tdmr.png Tadmur) " 는 오늘날의 시리아 정부에서 있는 고대의 세미나 도시이다. 고고학적 발견은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가며, 문서들은 기원전 1세기 초에 그 도시를 언급하고 있다. 팔미라는 서기 1세기 로마제국의 주제가 되기 전까지 여러 제국 사이에 여러 차례 손을 대었다.
이 도시는 무역 카르베인들로부터 부유하게 되었고, 팔루미네스는 실크로드를 따라 식민지를 건설하고 로마제국 전역에서 운영하는 상인들로 유명해졌다. 팔미라의 재산은 대Colonnade, Bel 템플, 그리고 독특한 탑 무덤과 같은 기념비적인 프로젝트들의 건설을 가능하게 했다. 윤리적으로, Palmyes는 Amorites, Arameans, 및 아랍인들의 요소들을 결합하였다. 도시의 사회적 구조는 부족들이었고, 주민들은 상업적이고 외교적인 목적으로 그리스를 이용하는 동안, 팔미렌 (아라암어의 방언) 이라고 말하였다. 그레코로만형 문화는 동양과 서양의 전통을 결합한 독특한 예술과 건축을 생산한 팔미라의 문화에 영향을 미쳤다. 그 도시의 주민들은 메소포타미아, 메소포타미아, 그리고 아랍의 신들을 숭배했다.
3세기에 즈음하여, AD 팔myra 는 번영하는 지역 중심이 되었다. 그것은 60년대에 그 힘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오다네스민이 페르시아 천황 황제를 물리쳤을 때죠. 이 왕은 로마에 대한 리베이트를 받고 Palmyrene 제국을 창설한 여왕 지오바아를 섭외하는 데 성공했다. 273년, 로마의 황제 아우렐리야는 이 도시를 파괴했는데, 이 도시는 나중에 줄어든 크기로 디오클레인에 의해 복원되었다. 팔미렌은 4세기에 기독교로 개종했고, 수세기 동안 7세기 Rashidun Caliphate의 정복에 이어, 팔미렌과 그리스어 언어들이 아랍어로 대체되었다.
AD 273이전에, 팔미라는 서기 2세기 동안 그리스 도시국가 모델의 영향을 받은 정치 조직을 갖고 있는 로마의 자치 단체에 소속되어 있었다. 그 도시는 3세기 동안 로마의 식민지가 되었고, 로마시대의 통치기관들을 통합하게 되었고, 260년에 군주가 되기 전에는 군주가 되었다. 273에서 파괴된 후, Palmyra는 Byzantines와 차후의 제국 아래에서 마이너 센터가 되었다. 그것의 파괴는 1400년에 있었던 것이 그것을 작은 마을로 환원시켰다. 1932년 프랑스의 필수적인 통치 하에서, 주민들은 타다푸르의 새로운 마을로 이주하였고, 고대 유적지는 발굴 작업에 이용될 수 있게 되었다. 2015년 시리아 내전 때는 이슬람 국가인 이라크와 레반트 이슬람국가 (ISIL) 가 2월 2일 시리아 군에 의해 탈환된 고대 도시의 큰 부분들을 파괴했다.
source : 1300003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