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Dominican Republic
◈ 수도 : 산토도밍고(Santo Domingo)
◈ 인구 : 8,895,000명(2005년 기준)
◈ 면적 : 48,511㎢(한반도의 약 1/4)
◈ 주요도시 : 산띠아고(Santiago), 라 로마나(La Romana)
◈ 주요민족 : 유럽계(16%), 아프리카계(11%), 물라토(73%)
◈ 주요언어 : 스페인어(Spanish)
◈ 종교 : 카톨릭
개요
도미니카 공화국은 아이티와의 국경 북쪽에서부터 남안 중앙부에 걸쳐서 중앙산맥이 뻗어 있어서 국토를 북동부와 남서부로 나누고 있다. 안틸제도 제 2섬인 이스파뇰라섬 동부 74%의 면적을 점유하고 있으며 북부는 대서양, 동부는 푸에르토리코 사이의 라모라해협, 남부는 카리브해에 접해있다.
[민족]
도미니카 공화국 국민 대부분은 유럽계와 아프리카계 혼열인 뮬라토(Mulato)와 백인계와 인디오계 혼혈인 메스티조(Mestizo)이다. 그외 백인계 인종은 16%정도된다. 독일계 유태인을 포함한 소수 유럽민족과 콘스탄사 계곡에서 채소농경을 하는 일본인, 호텔 및 식당업으로 기반을 잡은 중국인 등도 있다.
[종교]
인구의 94%는 로마 카톨릭교를 믿고 있으며,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어 신교 3% 기타 종교 3% 정도 믿고 있다.
산토 도밍고 Santo Domingo :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
산또 도밍고는 도미니카 공화국의 수도로 세련된 현대미와 전통적인 카리스마를 지닌 매혹적인 도시이다. 눈부신 카지노와 맛있는 음식, 유행을 선도하는 쇼핑몰, 수준높은 호텔등은 중미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임을 알게해 준다.
특히 거대한 박물관과 역사적 건물은 과거 식민지 시대의 화려함을 보여준다. 산또 도밍고는 오래된것과 새것의 조화에 관심있는 여행자들에게는 이상적인 장소이다.
콜럼버스 시대의 도시로는 첫번째로 둘러보아도 좋은곳이 바로 이 도시이다. 유럽인들이 처음 아메리카 대륙에 도착하였을때 건설되었으며, 이곳은 콜롬버스의 형제인 바돌로매(Bartholomew Columbus)와 콜롬버스의 아들인 디에고(Diego Columbus)의 근거지 였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이곳은 부유한 역사, 문화, 토속적인 섬의 아름다운에 굶주린 관광객들을 충분히 만족시켜 줄만 하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의 아들의 성
크리스토퍼 콜럼버스의 아들인 디에고가 첫번째 인도 제국의 총톡으로 임명되었을때 그는 이곳을 건설하고 그의 왕실과 아내인 Maria de Toledo를 살게 하였다. 이 건물은 이 섬에서 난 산호와 바위들으로 만들어졌으며, 스페인 왕궁의 중심으로써의 역할을 했다.
이 르네상스 양식의 건물은 거대한 광장과 마주대하고 있으며 오사마 강(Ozama River)이 보이는 전망좋은곳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이곳에는 가치를 따질수 없는 시대적 유물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이곳에는 22개의 방이 있으며 디에고는 총독실에서 주로 머물렀다. 이곳은 1510년에 완공되었으며 1955년에는 보수되었다. 이 건물은 스페인의 고딕-무리쉬 스타일에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스타일이 혼합된 양식이다. 주소 : Calle Las Damas, Plaza Espana, Santo Domingo, DN, Dominican Republic
산또 도밍고의 유명한 세가지 축제
산또 도밍고의 페스티발과 문화행사는 연중 내내 화려하다. 이 도시의 가장 중요한 두개의 축제는 봄에 열리는 카니발과 여름에 열리는 메렝게 축제(Merengue Festival)이다. 또한 여름에 열리는 라틴음악 축제도 꽤 큰 규모로 열린다. 산또 도밍고의 카니발은 사순절 전야 축하행사의 클라이막스이다. 괴기한 모양의 화려한 마스크를 쓰고 가죽조끼와 바지에 실크로 된 긴 망토를 걸친 Diablo Cojuelo들은 강한 아프리카 문화를 표현한다. 또한 헤아릴수 없이 많은 수의 댄스 그룹이 나와 춤을 추고 특졍한 캐릭터의 무대의상 퍼레이드도 행해진다. 이러한 카니발은 산또 도밍고 전체 국민들 모두가 함께 즐긴다.
메렝게 페스티발은 매년 7월의 마지막주에서 8월의 첫째주에 걸쳐 행해진다. 이것은 거리 댄스 공연, 호텔 무도회 댄스, 유명한 메렝게 밴드의 공연등으로 이루어 진다. 공연은 해변에 있는 관광청에서 열리며 이곳은 산또 도밍고 시내에서 약 40분정도 떨어져 있다. 라틴 음악 축체는 매년 6월중 3일에 걸쳐 열리는 세계적인 라틴음악 축제이다. 수많은 라틴 가수과 밴드, 라틴재즈 뮤지션들이 이곳을 방문한다. 대체로 커다란 행사는 올림픽 경기장에서 열리며 유명한 라틴 가수 엔리케 이글레시아스, 살사킹 티토 로하스, 메렝게 가수인 페르난도 비야로나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도미니카 공화국의 유명한 그룹들이 참가한다. 라틴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회이다.
source : 80VFKporC4s